연봉 5000 실수령액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연봉에 대해서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건데요 이번에 준비해본 금액은 바로 연봉 5000 실수령액 입니다. 연봉으로치면 상당히 큰금액이죠. 일반 중소기업에서는 5000을 받기가 어렵기에 아마 대기업 직원의 경우가 해당이 될텐데요. 실수령액은 또 많이 다르죠. 그래서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볼게여
이제 곧있으면 새롭게 연봉협상을 해야하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인분들이라면 벌써 연봉 테이블을 한번씩 살펴보기도하고 그러실거에요. 자 그럼 먼저 간단하게 연봉표로 살펴보도록 할까요? 4000에서 7500까지의 구간인데요. 여기표를 참고하셔셔서 살폅쇠면 될것같네요.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는데요. 여기에 보시는것처럼 연봉으로는 실제 416만원 정도가 되어지지만, 공제되는 금액은 약 58만원 정도로 연봉에서 실수령은 약 358만원 가량이 되어지게 됩니다. 확실히 연봉으로듣는것보다 실수령으로 환산해서 계산해보니 확 와닿죠!?
부양가족에 따라서 실수령액이 달라지게 되어지는데요. 자그럼 아주 정확히 연봉 5000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연봉에 따라서 각종 세금과 4대 사회보험료역시 올라가게 되어지는데요. 그에 따른 부분들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이렇게 먼저 네이버에서 '사람인'검색을 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글자수세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계산기가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우측의 '연봉계산기'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바로 실수령액 계산을 해보실수가 있게 되어지는데요. 자 그럼 한번 실제로 입력을 해서 한번 얼마를 받게되고 어떤 항목이 공제가 되어져 먼저 나가게 되어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먼저 실수령액을 알아보기 위해서 연봉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퇴직금의 포함 여부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하단에 연봉정보 입력해주시고, 부양가족수를 입력해주시고 계산하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자신이 입력한 조건에 맞는 실수령액의 결과가 나오게 되어집니다.
계산을 해보니 이렇게 실수령액이 373만원으로 나오게 되어지는데요.아까 확인해본 연봉표에서본 연봉 5000 실수령액과 다르죠. 실제 부양가족에 따라서 공제되어지는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렇게 달라지게 되는데요. 공제되어지는 금액들과 보험료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오늘 안내해드린 연봉 확인방법 참고해서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