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빈칸 없애기 깔끔하게
엑셀 빈칸 없애기 깔끔하게
이번 시간에는 엑셀을 사용하시는 팁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거에요. 엑셀로 되어진 자료를 보시다가 빈칸이 있는 데이터등을 제거를 해보고 싶을때가 있을겁니다.
이런 경우 선택을 하셔서 엑셀 빈칸 없애기를 하셔도 되고, 자동으로 빈칸을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그 두가지 방법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데이터가 많지 않을때 사용을 해보실수가 있는방법인데요. 빈칸인 셀들을 직접 선택을 하셔서 제거를 하시는 방법이에요.
좌측의 숫자번호부분을 컨트롤을 눌러주신 상태로 선택을 해주시면 다중 선택이 되어집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서 삭제를 눌러주시고 행전체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중간중간 비어져있던 부분들의 데이터가 모두 사라지게 되었죠. 데이터가 많다면 선택해서 지우는게 불편할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먼저 데이터가 있는 부분을 전체 영역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단에 있는 '찾기 및 선택'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이동옵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이렇게 이동옵션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하단에 보시면 '빈셀'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빈부분들만 셀선택이 되어지게 되실텐데요. 이때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주시고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삭제 옵션이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여기에서 '행전체'를 선택을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해당 빈칸들의 행만 모두 사라지게 되어집니다. 간단하게 오늘은 엑셀 빈칸 없애기 두가지 방법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