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인터넷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이사를 가시게 되면 미처 변경하지 못해서 기존의 주소지로 우편이 가는 경우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을 해두시게 되면 새로 이사간 집으로 자동으로 우편이 올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무료로 이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사를 하셨다면 꼭 신청을 해두시고 변경신청을 해두시면 좋습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여러분들도 우체국으로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우체국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제 오늘 이용할 메뉴로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상단에 보시면 메인 메뉴가있을겁니다.
이중 '우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부가서비스를 눌러주시게 되면 우측에 메뉴가 펼쳐지게 됩니다. 여기에서 보시면 주소이전서비스가 있을겁니다.
선택을 해주시게 되면 바로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주거이전서비스 신청이라는게 나올거에요.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동일권역이라면 3개월 이내에는 무료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타권역이라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요금이 발생할수가 있어요.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우체국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는 과정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가입을 해두시고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이용약관에 대해서 안내가 나오게 되어지실텐데요.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주시고 나서 하단의 회원확인을 먼저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신청서를 작성을 해주시게 되면 인터넷으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하는것은 완료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오늘 안내를 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이사를 가시게 되었다면 서비스 한번 이용해보세요. 그럼 이사한 새주소로 우편이 무사히 잘 올거에요. 그 사이 주소변경 하시면 되겠죠. 오늘의 유용한 정보는 이만 마치도록 하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