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바로받기
이번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4대보험에 대해서 완납했다라는 증명서를 발급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아주 간단하게 신청을 하시고 바로 출력을 할수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렇게 인터넷 시스템이 잘되어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바로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그그럼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위에보이시는것 처럼 여러분들도 먼저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로 방문을 해주셔야합니다.
'사회보험 징수포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로 접속을 하시면 인증이 필요하게 되요.
중요한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조회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서비스다 보니 로그인이 필요한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보세요.
그럼 이렇게 바로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여러분들의 주민번호를 입력을 하신후에 우측에 있는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하시게 되면 바로 이렇게 '개인주요서비스' 항목들이 보이게 되어지실겁니다. 여기에서 '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눌러주시면 바로 신청을 할수가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어져있다면 쉽게 바로 출력이 가능하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