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납입증명서 발급 받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이 납부하고 있으신 국민연금의 납입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록 할게요.
공단에 직접 방문하지 않으셔도 간단하게 국민연금납입증명서를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으신데요. 요즘은 집에서도 대부분의 민원처리가 가능하게끔 지원을 하고있죠.
여러분들도 국민연금납입증명서 발급등의 민원처리를 하시려면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하겠죠.
검색엔진에서 '국민연금'이라고 검색을 하셔서 이동을 하셔도 되고, 하단에 준비해드린 바로가기 링크를 눌러서 이동을 바로 해보셔도 됩니다. 홈페이지
이렇게 이동을 하시게 되어지셨을텐데요. 이동을 하신후에 '민원신청'을 눌러주시고 나서 개인민원을 선택을 해보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지원가능한 민원서비스 항목들이 나와요.
이렇게 민원들이 나오게 되어지실텐데 여기에서 '조회/증명'을 눌러주세요. 여기를 눌러주시고 하단에 나오는 민원중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를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을 하시려면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한데요. 최근에는 본인인증 수단으로 대부분 공인인증서가 사용이 되어지고있어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럼 이제 이렇게 바로 발급을 해볼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항목 선택을 해주시고 나서 하단에 프린터 발급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따라해보시면 국민연금납입증명서 금방 발급 받아보실수가 있으실거에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