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 암호설정 하는방법
엑셀을 사용하셔서 문서작성을 참 많이 하시게될겁니다. 엑셀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기도 한대요. 그렇다보니 일반적으로은 계산을 같이 하셔야하고 있는 문서들을 작성할 일이 대부분들이기도 한대요.
그래서 외부에 노출이 되어지시면 안되어지는 경우라고 한다면 엑셀화일 암호설정을 해 주시는게 좋아요. 방법이 어려운것은 아니긴하지만 메뉴가 약간 숨어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뉴를 찾아봐야하게되는데요. 가장우선 방문자분들이 저장을 하게될 화일을 열어준후에 위에 있는 메뉴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또한 저장을 하고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집니다. 하단쪽에 보시면 '도구'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있답니다. 이 화면에서 '일반옵션'을 골라 주세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나오도록 될 겁니다. 이부분에서 열기암호와 쓰기암호를 엑셀화일 암호설정을 하고있는 부분들이 나오도록 되어 지죠.
모두 입력을 하시게될 필요는 없고, 읽기 또는 쓰기에만 걸고 싶다고 한다면 해당하고 있는 부분만 입력한다면 돼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바로 입력한 PASSWORD에 대해 또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부분들이 나오도록 되실텐데요. 이 위치에 PASSWORD를 또다시 한번 입력해 주시면 완료가 돼요.
자 그럼 이제 화일을 열어보시려고 하게될때 바로 열리지가 않고 패스워드를 확인해보는 부분들이 나오는겁니다. 이번엔 엑셀화일 암호설정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봤습니다. 참고해서 보안설정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