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카테고리 없음2023. 4. 10. 23:16
요즘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집에서도 다양한 민원처리나 증명서 발급 등이 가능합니다. 전 정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기본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보통 민원24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방법은 민원24보다 비교적 간단하게 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요.
일단,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메인 화면에서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기본증명서' 버튼을 누르면,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본인확인 수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다음, 발급할 가족 구성원의 이름과 등록기준지를 선택하신 후에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발급할 증명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우리가 찾는 것은 '기본증명서' 이므로 체크박스를 선택하세요. 그 다음으로는 발급비용을 입력하고,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발급방법은 '인터넷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모두 완료되었으니, 발급신청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